미래와희망 산부인과

상담센터Customer Center

Customer고객센터

062-361-3344

월화수금
AM 08:30 ~ PM 05:00

목토
AM 08:30 ~ PM 12:30
점심시간
AM 12:30 ~ PM 02:00 (목,토는 점심시간 없이 진료)

일요일/공휴일은 휴진,
자세한 휴진일정은 진료안내 참조

자주묻는 질문 FAQ

자주묻는 질문

여성난임 | 그렇다면 임신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존재하나요?

본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먹는 것만으로 임신이 되는 음식들이란 애초에 없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오래전부터 정력제 또는 불임치료제로 먹어온 음식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상어지느러미, 낙타의 등 쪽 고기, 자두, 인삼, 소나무 열매, 버섯 같은 것들인데요. 대개 이러한 음식들은 남성의 성기나 여성의 난자를 닮았다는 비과학적 이유로 불임에 좋다고 생각하게 된 것들입니다. 또 매운 향료가 첨가된 음식이 정력에 좋다고 믿고 있는 나라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전혀 과학적 근거가 없습니다.
예외를 하나 들자면 굴(Oyster)정도가 임신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굴은 남성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데 그 이유가 위에서 말한 아연이 굴에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임신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아연의 하루 필요량이 최소 15mg정도 이므로 다른 음식들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결국 이러한 정력 강화 음식을 계속 드시는 것이 별반 도움도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특정 영양소나 비타민의 과다축적을 야기해서 오히려 불임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보약처럼 매일 드셔서는 전혀 이익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진한 커피를 즐기는 서구에서는 부부 관계 전에 한잔 정도 커피를 마시면 정자의 활동성이 증가된다고 주장하는 연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정상적인 남성에게는 밤새 불면증만 불러올 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