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희망 산부인과

커뮤니티Community

Customer고객센터

062-361-3344

월화수금
AM 08:30 ~ PM 05:00

목토
AM 08:30 ~ PM 12:30
점심시간
AM 12:30 ~ PM 02:00 (목,토는 점심시간 없이 진료)

일요일/공휴일은 휴진,
자세한 휴진일정은 진료안내 참조

의학칼럼 Medicine column

※ 이전처럼 자세한 성공사례를 올리는 것이 의료법 저촉 소지가 있어 부득이하게 임신된 사실과 축하글만 올립니다.
   양해 바랍니다.
 
 
의학칼럼

임신,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본문

 

1. 정상적으로 임신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역시 부부의 건강과 사랑입니다. 업무에 지치고 생활에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남편과 심한 생리통이나 성교통을 가지고 있는 예민한 아내가 부부를 이루고 살 경우에 이들 부부는 정상적인 부부관계도 어려울뿐더러 임신이 되기도 힘이 듭니다.

무월경이나 월경불순, 배란 장애의 상당부분이 여성에게 가해진 정서적 스트레스 때문이라는 것은 이미 밝혀져 있는 사실입니다. 결혼 생활 내내 아이가 생기지 않아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부부가 아이를 가질 것을 포기하고 난 후 자연히 임신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심리적, 정서적 안정이 임신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하겠습니다.

난임증 극복에서 중요한 자세는 부부 스스로가 혹시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임신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병에 걸린 적이 있지는 않은지, 또는 생식기관에 해부학적 이상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난임의 원인이 다른데 있는데 괜히 배우자에게만 그 잘못을 돌리게 되면 서로간의 사이만 나빠질 뿐, 아이를 가지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임신이 되지 않으면 그 원인을 규명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자세입니다.

부부간의 육체적 건강은 임신의 기본적인 필수조건이므로 다음의 몇 가지가 갖추어져야만 임신이 가능합니다.

남성과 여성이 정상적인 성행위를 할 수 있는 육체적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남성이 임신에 가능한 질과 양을 가진 정액을 생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성의 질, 자궁, 나팔관 등의 생식기가 유착이나 기형 없이 제 기능을 해야 합니다.

여성의 난소에서 양질의 난자가 규칙적으로 배란되어야 합니다.

수정과 착상에 필요한 내분비적인 요건을 여성이 갖추어야 합니다.

여성이 40주의 임신기간을 유지할 수 있는 자궁환경과 체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육체적 건강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생활습관과 정신적인 건강입니다. 임신이 되지 않아 고생하는 부부들을 상담하는 전문가들조차 종종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정서적인 상태, 부부간의 갈등, 가족들과의 불화 등 심리적인 요인을 등한시하는 경우를 보곤 하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인스턴트 식품을 좋아하고 전혀 운동을 하지 않아 비만인 여성이 생활방식은 개선하지 않고 병원의 치료에만 의존한다면 난임증을 극복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남성이 과다한 음주나 흡연을 할 경우에도 정자의 생성 및 배출, 성행위 장애나 성욕감퇴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임신을 위해서 필수불가결한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