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반응군 보조요법
DHEA & Co Q 10
DHEA는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 모두를 만들어 내는 재료로서 저반응군 여성의 난자 갯수를 증가시켜 줄 수 있다는 보고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는 논문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난자의 질적인 면을 향상시켜주는 것은 맞기 때문에 하루 25mg정도의 DHEA를 하루 3회, 적어도 두 달 정도 꾸준히 복용함으로써, 나이가 증가할수록 감소하는 DHEA의 양을 보충하여 난포의 성장에 필요한 호르몬들을 잘 만들어내게 해주는 것이 임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DHEA 는 난포가 죽는 것을 막아주고, 난소에서 난포자극호르몬의 효과를 증강시켜주고, 유산율을 감소시키는 등 좋은 효과를 가진 약물입니다.
DHEA와 오메가 3가 같이 들어있는 약을 복용하셔도 되지만, 시험관아기시술과정이 시작되면 일주일 정도 복용 후에는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3가 가지고 있는 혈액순환 개선효과로 인해 난자채취시 출혈성 경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코엔자임 Q10이라고 부르는 미세영양소는 우리세포의 엔진인 미토콘드리아의 연료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이 감소하면 세포는 세포 항상성을 유지하기 힘들고, 에너지 생성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생식세포인 난자도 예외가 아니므로 이 미세영양소를 복용하여 난자의 질적인 면이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육류 제품을 섭취하여 식단만으로 매일 3mg에서 6mg의 코엔자임 Q10을 섭취합니다. 대부분의 불임 전문가들은 매일 100mg에서 600mg의 CoQ10을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영양소나 보충제와 마친가지로, 특히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이미 임신 중인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메가비타민 치료
고용량의 비타민 C (1000mg~1500mg)과 비타민 E(800IU)를 매일 하루 한 번 식후 복용하는 것으로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통해 난자와 정자, 즉 생식세포의 산화손상을 방지하여 수정과 배아발달을 잘 되도록 하는 방법 입니다.
클리블랜드 클리긴의 닥터 아가왈의 임상연구부터 스탠포드 대학의 닥터 폴란의 연구까지 매우 다양하고, 실증적인 연구들을 토대로 국내 최고의 비타민 제조회사인 비타민하우스에 OEM으로 의뢰하여 환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시 경제적 부담이 될 수도 있으나 매우 뛰어난 가임력 향상 보조식품이므로 부부가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