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부부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오해는 무엇인가요?
본문
1. 먼저 음식에 관한 것인데요.
사골국이나 흑염소 등은 지방이나 칼로리가 매우 높거나 염분섭취가 과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래전 먹을 것이 없던 시절엔 최고의 음식이지만 난임치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두유 역시 미량의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파이토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지만 이 정도 양으로는 난임치료에 어떠한 도움도 줄 수 없습니다. 폐경 여성의 호르몬 보충제 들 역시 난임여성에게 도움이 되지 않지요.
둘째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부분 난임의 원인이 여성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6 :4 정도의 비율로 남성 역시 난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재혼 하신 분들 중 남편들의 경우 자녀가 있었을 경우 본인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것 역시 맞는 말이 아닙니다.
또한 잠자리를 배란기 전후 너무 자주 하는 것 역시 전혀 임신에 도움이 되지 않는데 난자는 배란된지 하루 정도만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자를 생산하는 능력 역시 며칠 지나야 회복이 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노력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산부인과에 내원해서 초음파 검사나 산전검사 정도 하신 것을 가지고 여성 스스로는 검사를 했고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난임검사는 전혀 다른 여러 분야의 검사과정을 포함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